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군가를 숭배한다면 일생동안 자신을 잃어버린다

마음공부 mind

by 감성전사 2021. 8. 16. 21:03

본문

반응형

람타3장, 당신이 내 백성이었을때

숭배하는 것은 당신의 선택이다.
그러나 누군가를 숭배한다면 일생 동안
다른 이의 정체성에 자신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이 가르침을 통해,
당신은 멋진 여행을 시작하고, 당신의 본 모습인, 영광스러운 독존적 존재가 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당신 내면의 목소리만을 듣고, 오직 기쁨의 길만을 따라가는 것을, 배울 것이다. 가슴 깊이 느끼는 법을 배워, 이 세상의 가장 진실한 보배인, 감성을 얻게 될 것이다.

 

당신 자신을 한없이 사랑함으로써, 당신 앞에 있는 이가 누구이든지 상관없이, 당신 안에 존재하는 신을 발견했던 것처럼, 그들의 내면에 존재하는 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것만큼, 가슴 깊이 그들을 사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될 때, 스스로를 지극히 설득력 있게 가르쳤던 당신은, 이 세상을 비추는 밝은 빛이 될 것이다. 당신이야말로, 자기 사랑의 훌륭한 모범이기 때문이다.

 

이 가르침은 결코 종교적인 내용이 아니다. 종교란 교리가 있고, 구속하며, 비판하기 때문이다. 나는 종교를 가르치는 교사가 아니다. 종교는 이 세상을 분열시키고, 많은 해악을 가져왔다. 이 가르침은, 그저 앎일 뿐이다. 이것은 배움이고, 경험이며, 사랑이다. 나는 사랑으로 당신이 신을 깨치고, 신처럼 무한한 존재가 되어 가도록 인도할 것이다.

 

이 가르침에 법칙은 없다. 아무런 법이 없다. 법이란 것은, 자유를 구속하는 제약이기 때문이다. 나는 당신에게 오직 신과, 그의 다양한 면들에 대해서만 가르칠 것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음을, 당신이 깨달을 수 있도록, 지고한 앎의 문을 열어 주기 위해서 이곳에 왔다. 그리하여 당신은, 당신 생명이 이 세상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생명은 다른 세상에도 존재하고, 여러 다른 곳에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나는 당신들을 도와주러 여기에 왔다. 두려움의 노예가 되어 자신의 사고방식에 갇혀 있는 당신이, 무한한 생각과, 무한한 목표, 무한한 생명에 대해 가르쳐 줄, 새로운 전망에 눈을 뜰 수 있도록, 도와주려는 것이다.

 

나는 당신에게, 당신 자신이 되는 것 이외에는, 아무 것도 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여기에 있는 대부분은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고 있다. 그러므로 어떻게 자신을 재발견할 것인지를, 가르쳐 주겠다. 일단 찾기만 한다면, 당신은 다시는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이제 아무도 당신을 가르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진실에 바탕을 둔, 독존적 존재이며, 당신 자신이 의도하는 대로 살아가는, 자유로운 존재다.

 

당신들 중에서, 누군가를 따른다든지, 숭배하고 싶은 이들이나, 자신의 내면보다는, 외면의 것에 대해 내가 무엇인가를 해 주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나는 당신들이 찾는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주기 바란다. 나는 당신이, 당신의 진실과 당신의 이해를 주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이곳에 왔다. 당신이 자신의 외적인 무엇을 숭배하고, 그것에 몰두하는 한, 당신은 결코 당신 본래의 지고한 아름다움을, 나타내지 못할 것이며,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다.

한없이 나를 사랑하라

당신 자신만이, 당신을 가장 사랑하는 연인이 될 수 있다. 당신 자신만이, 당신의 가장 위대한 친구이자, 스승이 될 수 있다. 당신 내면의 목소리보다 더, 당신을 잘 가르칠 수 있는 소리는 없다. 당신 자신의 말보다 더, 당신을 잘 가르쳐 줄 수 있는 말은 없다.

 

현재의 당신 모습이, 당신이 원했던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이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 이외의 누군가를 숭배하려 하거나, 따라야 할 길이라 여긴다면, 진실로 당신은, 결코 신의 영광을 보지도, 알지도, 못할 것이다. 오직 당신 자신을 통해서, 그리고 자신에 대한 전폭적인 사랑으로, 당신은 자신의 신성과 깨달음, 자아실현을 성취할 수 있다.

 

삶에서 평화와 행복, 완성에 이르는 길은 오직 하나, 당신 자신을 숭배하고, 사랑하는 것이고 또한 그 누구보다도, 당신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할 때, 당신은 인류 전체를 포용할 수 있는, 사랑과 강인함을 얻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모두 지배받던 실체들이다. 당신을 지배해 온 것은 두려움이었다. 당신은 항상 그래 왔다. 앎으로 당신은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리하여 당신은 이제 다른 사람의 욕구에 구속되지 않고, 전적으로 자신만의 자유 속에서, 살아갈 수 있다. 앎을 가질 때, 당신은 언제나 자유로울 것이다. 언제나! 이 가르침을 더 많이 숙고하고, 적용하고, 경험할수록, 당신은 더 자유롭고 즐겁게 될 것이다.

 

어느 날, 이 생에서일 수도 있고, 다음 생일 수도 있겠지만, 당신은 이미 다 가져 보았으므로, 이 시장터가 더 이상 자신에게 제공할 것이 없을 때, 위대한 공허, 위대한 이끌림, 전체가 되고 싶다는 위대한 소망만이 있을 것이다. 그때에는 당신도 그 고원에서 일어났던 모든 순간들을 고대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바람은 머리칼을 끌어올리는 강한 손가락이 되고, 새들은 둥지를 떠나 멀리 날아오르며, 태양은 밝게 빛을 내면서 황금빛 서광으로 하늘 위를 수놓기 때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