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 차이나는 이유

이슈 Issue

by 감성전사 2021. 1. 21. 15:00

본문

반응형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비교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오늘은 1월 11일 96,800원을 찍었다가

현재 86,600원으로 조정중이며,

삼성전자 우선주는

같은 날 86,800원 고점을 찍었다가

77,000원으로 조정중입니다.

지금 가격은 약 10프로 정도입니다.

가격이 차이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선주의 차이는

바로 의결권과 배당권입니다.

의결권이라는 것은 주주총회에 참여하는 권리인데

일반 소액투자자들에게는 큰의미가 없다고하네요

삼성전자 주가
그리고 작년기준 배당금은 삼성전자 1416원, 삼성전자 우선주 1417원으로 1원의 차이입니다.

이는 오는 8일 주주총회에서 새롭게 발표될 예정이구요.

장기투자 관점으로 본다면

가격차이는 주식을 몇개나 더 매수할수 있느냐의 결과가 나기 때문에 가격도 낮고, 배당금이 조금이라도 위인 삼성전자 우선주가 개인투자가에는 더 낫다는 의견이 많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
하지만 투자금액이 크지 않다면, 큰 차이가 없다고 보는 관점도 있습니다.

아직 삼성전자 우선주에 대해 기피하는 현상이 있는데요. 그것은 삼성전자에 비해 파생느낌이 들고, 등락폭의 변동이 커서 불안하다는 생각때문입니다.


하지만 코스피의 시가총액을 봤을때 삼성전자는 1위, 삼성전자 우선주는 현재 4위로 현대차나 네이버 카카오, 기아차같은 우량한 기업들보다 상위에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기피할 이유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가 등락폭의 전체적인 흐름은 비슷하지만 짧은 구간의 등락폭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불안한 심리때문에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를 반반씩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