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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Issue

주언규 킵고잉 keep going, 드로우앤드류 인터뷰

by 감성전사 2020.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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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의 인플루언서 구독자 8만의 드로우앤드류

구독자 100만을 보고있는 유튜브의 신사임당

유튜버 신사임당 저서 킵고잉 keep going의

일부 내용이기도 한 총32분 분량의 인터뷰

주요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인플루언서 뜻

-인플루언서, influencer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수십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SNS 유명인'


1부


컨텐츠를 스스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

주제에 대해서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자료를 수집해서 맥락을 만들고 컨텐츠를 생산하는 훈련을 한다.


채널을 키우는 핵심
1단계

내가 하고싶은 키워드 2~30개를 선정

블랙키위 사이트에 가서 검색량을 조회한다

내 키워드를 한개씩 전부 검색해본다

연관 검색어를 활용해서

2~30개를 100개로 만든다.

검색량 순위별로 정리한다.

그 결과는 시드키워드가 된다

 

2단계 방법

시드키워드와 바이럴 키워드를 조합

현재 바이럴이 되는 모든 SNS를 조사하여

이슈키워드를 100개 뽑는다

이슈키워드는 내 키워드와는 상관없는 키워드이다.

내 키워드와 이슈키워드를 말이 맞게 조합한다.

상관없는 두 이슈와 내 키워드를 조합하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내것과 바이럴을 엮는 작업을 매일한다.

유튜버 신사임당 신간 킵고잉 keep going에서는

지금 바이럴이 되는 이슈가 뭔지 찾고

교집합을 만들면 나만의 컨텐츠가 창조된다.

그렇게 내 생각을 더하면

나만이 할수있는 컨텐츠가 된다.




2부

7만이 70만 갈수있는 노하우

내용 구성에 공감이 가장 중요

인터뷰에 정보와 공감을 적절히 섞는다

부족한것을 판단해서 내가 채워준다.

그냥 내맘대로 하면 바이럴은 생기지 않는다.

제목이나 썸네일에서

꿀팁적인 느낌을 줘야한다.

어떤 감정이든 공감을 이끌어내야한다

시청자와 나의 싱크로가 안되면

혼자 산으로 가게된다.



구독은 어떻게 늘리게 되는지?

다음 컨텐츠에 대한 기대감, 연속성을 줘야한다.

이 컨텐츠에 대한 만족감보다

다음 컨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좋아야 한다.

컨텐츠를 만들다 보면

내 얘기를 더 많이하게 되고

구독자는 줄어들게 된다.

신사임당 신간저서 킵고잉,keep going은

경제독립가이드 책으로 유튜브 뿐만 아니라

소자본으로 사업을 성공시킨

인생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실전 꿀팁, 신사임당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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